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해병대, 제70주년 해병대 창설 기념행사 거행

기사승인 2019.04.16  11:29:26

공유
default_news_ad2
제70주년 해병대 창설 기념행사를 거행한 해병대사령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병대는 4월 15일 해병대사령부를 비롯해 서북도서와 김포·강화, 포항, 제주도 등에 위치한 해병대 전 부대에서 창설기념행사를 진행하고, 해병대 창설 70주년의 의의를 되새겼다.
올해 창설 행사는 창설 70주년을 기념하여 해병대 전통을 계승하는 ‘해병대 병역 명문가’ 선정, 해병대 전투력 발전과 장병 복지 개선에 기여한 ‘명예해병’ 임명, 모범 해병을 대상으로 한 ‘해병대 핵심가치상’ 시상 뿐 아니라 해병대 대표군가 ‘팔각모사나이’ 작사가 초청행사를 갖고 해병대 창설을 전 장병과 함께 축하했다.
이승도 해병대사령관은 기념사를 통해 “해병대 장병 모두가 상하동욕자승(上下同欲者勝)의 일체감과 탄탄한 팀웍으로 ‘공지기동 해병대’의 비전을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며 “무에서 유를 창조했던 창군정신을 되새겨 앞으로도 국가와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호국충성 해병대’가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소임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해병대 병역 명문가’는 대를 이어 해병대원으로서의 전통을 계승하며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가문에 대한 예우를 다하기 위해, 3대 이상 가족이 해병대에서 복무했거나 복무 중인 가문을 대상으로 참전 유공과 훈장 수훈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한다.
3회를 맞은 올해는 故 노준욱(해병 10), 故 김연진(해병 18), 故 정노식(해병 71), 홍종욱(해병 12), 강순배(해병 145기) 전우 등 5가문을 선정했다.
이들 가문은 6·25전쟁 참전 및 무공훈장 수훈, 장교·부사관·병 모든 계층 해병대 복무 등 다양한 복무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올해 창설 70주년을 맞이한 해병대는 항공단 창설과 신형 상륙돌격장갑차 등 미래 전력 확보, 공지기동형 부대구조 개편을 통해 새로운 70년을 준비하고 있다. 【해병대사령부】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