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北 김정은, 서울에서 30초 내 처단한다!

기사승인 2020.12.22  13:30:49

공유
default_news_ad2

- 美 극초음속 미사일 공개, 英 항모 한반도 향해…

서울에서 평양까지 30초내 타격 가능한 미 극초음속 미사일.
미 국방부는 극초음속 미사일을 B-52 폭격기에 장착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미국이 북한 김정은의 관저와 노동당 본부청사 등 평양 핵심 시설을 30초 내(서울 발사 기준) 타격할 수 있는 극초음속 미사일 근접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극초음속 미사일은 속도가 마하 5(시속 6,120㎞) 이상인 무기를 가리킨다.
현존 무기 체계로는 요격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군 소식통에 따르면, 미 국방부는 지난 12월 11일(현지 시각)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기지에서 AGM-183A 극초음속 미사일(ARRW)을 B-52 폭격기에 장착하는 세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AGM-183A 최대 속도는 마하 20 이상인 시속 24,695㎞가량이다.
음속의 20배로, 초당 6.86㎞를 비행한다.
서울에서 평양 주석궁이나 김일성광장을 목표로 발사하면 190여㎞ 거리를 30초 내에 날아가 타격이 가능하다.
극초음속 미사일은 전 세계 어느 지역이든 수시간 내 타격이 가능해 전쟁 판도를 바꾸는 이른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 불린다.
러시아도 미국과 같은 날 마하 8(시속 9,792㎞)로 비행하는 지르콘 극초음속 미사일 영상을 공개했다.
중국과 일본 역시 극초음속 미사일 개발에 적극적인 상황이다.
한편, 영국은 내년 중 일본 등 동아시아에 파견할 퀸 엘리자베스 항공모함(65,000t급) 전단의 한국 방문 계획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소식통은 지난 12월 13일 “영국이 이러한 의사를 여러 경로로 우리 측에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우리 정부와 군은 영국 측의 요청을 수용할지 아직 결론을 내리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퀸 엘리자베스 항모 방한이 성사되면 6·25전쟁 이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영국 항모가 된다.
퀸 엘리자베스 항모 전단의 이례적인 동아시아 파견은 중국을 견제하려는 미·일의 대중 전략에 부응하는 성격이 짙다.
여기에 더해 방한까지 추진하는 것은 한국 정부와 군이 구상 중인 경항모 계획에 참여하려는 영국 측의 희망과 무관치 않다는 해석이 나온다.
군 안팎에선 “이왕 항모를 보유한다면 방어 능력 등을 감안, 퀸 엘리자베스급 같은 6만t급 이상의 중형 항모를 건조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다. 【유용원 편집자문위원,군사전문기자】

6·25전쟁 이후 처음 한국을 방문을 추진하고 있는 영국 퀸 엘리자베스 항모 전단.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