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북도서 방어’ 종합훈련 전개

기사승인 2023.03.24  15:36:22

공유
default_news_ad2

- 해병대 6여단

해병대 6여단 도서방어 종합훈련에서 K1E1 전차가 표적을 향해 포탄을 발사하고 있다.

해병대 6여단은 서해 최북단 백령도 일대에서 지난 2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북도서 절대사수를 위한 결전태세 확립’을 목표로 도서방어 종합훈련을 전개했다.
이번 훈련에는 장병 600여 명과 한국형 상륙돌격장갑차(KAAV), K1E1 전차, 30㎜ 차륜형 대공포(천호), 코브라 공격헬기 등이 투입됐으며, 해병대 1사단 신속기동부대도 서북도서 증원훈련 차원에서 동참했다.
합동전력이 참가하는 도서방어 종합훈련은 전·평시 백령도서군 일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도발상황을 가정한 정례 야외기동훈련(FTX)이다.
훈련은 예비대대 작전계획 수행능력 완비를 위한 대대 종합전술훈련, 서북도서 결전태세 확립을 위한 도서방어훈련으로 구성됐다.
모든 과정은 임무필수과업목록(METL)에 따라 명확히 목표를 상정한 가운데 펼쳐졌다.
여단은 훈련에서 적 침투, 화력 도발, 해상·공중 기습강점 시도 등 고조되는 도발유형의 단계적 대응절차를 숙달했다.
또 신속기동부대 증원전력과 함께 마일즈 장비를 활용한 쌍방 공방훈련도 벌였다.
특히 여단은 안전을 확보한 가운데 실전적인 훈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자체 대항군과 통제반을 운용했으며, 안전대책에 따라 위험요소와 대민 마찰요소를 실시간으로 식별·통제했다.
여단은 훈련을 마친 뒤에는 사후 강평으로 미비점과 보완점을 도출했으며, 이를 토대로 작전계획의 완전성을 보완할 방침이다.  해병대 6여단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