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회보좌진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이사장 취임

기사승인 2019.10.04  09:34:35

공유
default_news_ad2

- 김종욱(해병 616) 국회해병대전우회 사무총장

김종욱 전우

전 이완영 의원 보좌관이었던 김종욱(해병 616) 전우가 지난 7월 이 의원의 의원직 직권말소에 따라 보좌관직을 사임했다.
사임 후에도 재난안전 전문 강연가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연구에 매진한 김 전우는 최근 국회 보좌진들의 복리후생을 위한 국회 내 생활협동조합 출범과 함께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국회보좌진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국회보좌진생협)은 지난 8월 26일 공식 출범했다.
이날 있었던 출범 행사는 어기구(더불어민주당)·정병국(바른미래당)·홍철호(자유한국당) 의원실과 공동 주최됐다.
전직 보좌관 출신인 김종욱 이사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보좌진과 사무처는 입법 활동 지원을 위해 협업하는 소중한 파트너고 국회는 우리의 소중한 일터”라며 “국회는 늘 이슈의 중심에 있고 우리는 치열하게 몰입했지만, 그러다보니 정작 우리 자신을 위한 일에는 소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제 국회 구성원들의 소비편익 향상과 다양한 생활문화 사업을 통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안겨드리고 구성원들의 근무여건과 권익을 증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회보좌진생협은 309명의 전·현직 보좌관이 출자자로 참여해 조합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제도개선과 정책연구 사업, 해외 의회 및 기관 등과의 교류를 통한 역량강화와 지위 향상, 생협몰 운영 등의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김종욱 전우는 국회해병대전우회 사무총장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는 해병대 출신의 참신한 인재로서 앞으로의 행보에 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재은 기자】

김종욱 전우가 이사장으로 취임한 국회보좌진생협 출범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