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새로운 미래를 준비합시다!” 제70년 해병대 창설기념식

기사승인 2019.04.16  15:31:54

공유
default_news_ad2

- 해병대전우회 경남연합회(회장 김종훈)·창원시진해전우회(회장 서병훈)

해병대전우회 경남연합회(회장 김종훈)·창원시진해전우회(회장 서병훈)

제70주년 해병대 창설기념식이 지난 4월 13일 경남 창원소 소재 진해루에서 거행됐다.
해병대전우회 경남연합회(회장 김종훈)가 주최하고, 창원시진해전우회(회장 서병훈)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해병대전우회중앙회 이호연 총재와 김종훈 경남연합회장, 서병훈 진해전우회장을 비롯한 해병대전우회원들, 박성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행정부지사), 김지수 경상남도의회 의장, 허성무 창원시장, 이찬호 창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 자유한국당 이주영(경남 창원시마산합포구) 국회 부의장, 김성찬(경남 창원시진해구), 박완수(경남 창원시의창구), 윤한홍(경남 창원시마산회원구) 국회의원, 일반 시민 및 장병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내빈 및 기수단 입장, 기념식 선언, 국민의례, 내빈 소개, 유공자 표창, 환영사·기념사·추가, ‘나가자 해병대’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역사적인 해병대 창설 70주년을 기념하며 100만 해병대 예비역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축사를 한 내·외빈들은 한 목소리로 해병대의 제70주년 창설기념을 축하하며 전국 각처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해병대전우들에게 경의를 표했다.【취재 : 신동설 발행인 / 사진 : 박흥배 보도국장】

| 축사 |

이호연 해병대전우회 총재

■ 찬란한 해병대 역사 70년!
해병대창설 70주년이 되는 뜻 깊은 날을 국내·외 일백만 해병대전우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소수의 병력으로 시작된 해병대는 특유의 강인한 정신력과 인내심, 그리고 전우애로 뭉친 단결력과 불굴의 투지로 적을 무찌르는 ‘무적해병’으로 전 세계에 이름을 날라고 해병대 전통을 수립해 왔습니다. 그들은 제대하여서 전우회를 만들었고 전 세계 98개 국가에서 국민과 교민들을 위한 헌신과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찬란한 해병대 70년을 돌아보면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일백만 해병대의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해병대 70년을 축하하며 이 행사를 통해 우리 해병대전우회가 더욱 발전되길 기원합니다.

 

| 인사말 |

김종훈 해병대전우회 경남연합회장

■ 국가안보·봉사단체로 정진
새벽부터 전국에서 찾아오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빨간 명찰이라는 자부심으로 모였고, 그 정신의 원류인 해병대 발상탑이 해병대의 고향이기에 해병대 창설 70주년 기념행사를 이곳에서 하게 된 것입니다. 해병대는 국가안보에 앞장서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단체입니다. 해병대는 태어난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기에 우리는 해병대라는 이름으로 모여 영원한 해병대로 거듭나고 있는 중입니다. 우리는 더욱 더 단결하여 국가안보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단체로 정진하겠습니다. 경남연합회 임원여러분과 진해전우회 임원여러분, 대단히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환영사 |

서병훈 창원시진해전우회장

■ 해병대정신은 우리의 자랑
국가안보 위기마다 최 일선에서 구국의 일념으로 청춘과 생명을 바친 해병대전우들은 이제 후세대에 호국정신과 애국정신을 선양하는 안보의 파수꾼 역할을 자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국 대한민국을 위해 청춘을 바쳤던 역사적인 해병대의 자랑스러운 행사는 잊혀져가고 있습니다. 이런 행사를 조그만 진해 해병대전우회가 주관이 되어 한다는 것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산과 들이 변해도 해병대라는 이름으로 맺어진 우리들은 끈끈한 전우애와 ‘무적해병’ 필승의 신념으로 변하지 않는 해병대정신이 우리의 자랑입니다. 해병대의 발전과 우리의 안보를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오늘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진해 청룡회 (원로)회원들
참석 노병들
제70주년 해병대 창설기념식
경남연합회에 발전기금 300만 원을 전달하는 이수능(해병 372) 무학 대표이사
제70주년 해병대 창설기념식 축하공연
제70주년 해병대 창설기념식 축하공연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