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국 해병대전우 총궐기 국민대회(2019.1.12.) 민원 관련 청와대 답변서

기사승인 2019.02.14  10:29:47

공유
default_news_ad2
최병국 총재

지난 1월 12일 국방부가 9·19군사합의 후속조치로 동·서해 NNL 및 한강하구 비행금지 설정구역 설정에 반대하는 집회가 약 5천여 명의 해병대전우들을 비롯, 시민들과 타 단체 포함한 일만여 명이 모인 대집회가 열린바 있었다.
이날 주최자인 해병대전우전국총연맹 최병국 총재는 아래와 같은 성명서를 청와대에 민원으로 제출하였고 30일 이내에 답을 주겠다는 약속을 받았다.
본지의 취재 결과 답변서가 대외비로 되어 있어 부득이 개요만 보도하는 것으로 독자들과 아쉬움을 함께 한다.
더 이상 공개 안 된 개략적 내용만을 살펴보면 이미 공개된 이야기와 극히 의례적인 내용으로 알맹이가 전혀 없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신동설 발행인】

■ 청와대 답변서
남북 군사당국은 9·19군사합의를 통해 군사적 긴장을 완화하고 실질적인 신뢰를 구축하여 전쟁 위험을 해소해나갈 것에 합의했다.
국방부는 이번 합의의 충실한 이행을 통해 안정적 안보환경을 조성하고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 정착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국방부는 우리 군의 군사대비태세 및 군사력 건설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는 가운데 판문점 선언의 군사분야 합의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입니다.
국방정책에 대한 우국충정의 마음으로 귀중한 의견 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성명서

70만 해병대 예비역은 국방부가 9·19군사합의 후속조치로 동·서해 북방한계선(NLL) 및 한강하구 비행금지구역 설정 계획에 대하여 대한민국의 안보와 자유를 수호하는 차원에서 적극 반대한다.

9·19군사분야 합의를 함으로써 사실상 대한민국 안보의 빗장을 풀어놓았고 이로 인하여 김정은이 남침의 야욕을 품고 전쟁 발발 시 아무런 방어와 저항 없이 내려올 수 있도록 육로, 공로의 길을 열어주었다.

그리고 NLL 및 한강하구를 비행금지구역으로 설정하려는 계획을 하고 있는데, 만에 하나, NLL 및 한강하구비행금지구역이 설정될 경우 백령도, 연평도 등 서해5도에서 대북정찰활동을 하며 김정은의 동향을 감시하는 해병대는 크나큰 타격을 입을 것이며, NLL로부터 백령도는 5km 연평도 1.5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데 결과적으로 대한민국의 영토와 영해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란 말인가?

또한 백령도와 연평도에 주둔하고 있는 해병대는 북한의 공기부양정 등 특수부대 침투 저지를 위해 아파치 공격헬기로 대응해야하는데 이에 대한 훈련과 출동이 제한된다면 서해5도는 물론 수도 서울에 대한 방위는 포기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문재인 정부는 북한이 무력에 의한 한반도 공산화 야욕을 포기하지 않은 상황에서 군사적 약점을 증가시키는 어떠한 조치도 신중을 기해야하며 국가안보는 항상 최악의 상황을 고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북한이 원하는 바를 모두 수용하고 있음을 규탄하는 바이며 70만 해병대예비역들은 조국수호의 사명감으로 다음과 같이 천명하는 바이다.

첫째, 대한민국의 안보 붕괴는 문재인 정부의 헛된 망상을 방치해서 생긴 결과로 인식하고 이를 바로잡기 위해 정의용 안보실장 등 안보라인 모두를 퇴출시킬 것을 촉구한다.

둘째, 남북 군사분야 합의서가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협하는 것임을 인정하고 재협상할 것을 요구한다.

셋째, 북한은 비핵화 의지가 없음이 자명하게 드러났다. 문재인 정부는 93년도에 철거한 전략자산을 빠른 시일에 재배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19년 1월 12일
해병대전우전국총연맹 회원
해병대청룡포럼 회원
해병대장교구국동지회 회원 일동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